http://www.sketchup.com/intl/en/index.html

 

웹툰을 그리는 작가들배경을 현실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다는 프로그램이다.

구글이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구글 어스의 건물들을 3d로 만드는 작업들을 유저들의 손으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d 맥스처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는 없지만 밀크쉐이프만큼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건축을 전문하는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며 많은 프로그램들과 연동된다.

건축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비행기, 자동차 등 상상하는 것은 뭐든지 다 만들 수 있다.

 

 

 

 

호기심에 실행해보았는데, 오 이게 웬일. 3d로 불러와서 맞추는게 재미있더라.

처음 실행하면 사람 한명만 덩그라니 있다. 그런데 사각면체도 동그라미도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든 구조물들을 불러와서 구경할 수도 있고 내가 직접 만들수도 있다.

 

 

 

맨위의 빠방한 도시 사진은 내가 다운받은 것이고, 아래의 황량한;; 거리 사진은 다운받은 집들을 내가 짜집기한 것이다.

매우 없어보이지만.. 3시간 걸린거다. ㅎ

그리고 그 아래 학교는 다운 받은 것인데 앞의 투박해보이는 교대는 내가 만든거다. ㅋ

그런데 3시간 걸려서 하나 만들어두면 자주 나오는 배경은 두고두고 쓸 수 있으니까 한번 만들어두면 매우 편할 것 같다.

3D는 전혀~ 다룰줄 모르지만, 이 프로그램은 정말 쉬웠다.

한번 해보시죠~

 


 

제 블로그에서 스케치업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시면 하위 카테고리에서 1강부터 봐주세요~ 반 개안상태로 변하고 있는 야매 비비안슈의 강의입니다. ㅋ

그리고 강의에서 모르는 점이 있으면 리플에 질문주시면 아는 한도에서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스케치업을 다운받으실 분들은 아래 경로의 링크에서 버전들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시고 다운받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스케치업 신규 한글판과 최신 버전 다운로드 경로들

 

 

도움이 되었다면

view on click

 

 

Posted by 비비안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