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온라인 카페에 익숙한 클래식이 메인에서 흐르고 있었다.

 

 

 

회원들이 모두 메인에서 노래가 좋다고 ㅠㅠ 거리며 울고 있길래 가만 들어보니 바흐골드베르그 변주곡을 편곡한 노래였다. 일본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ost라고 한다.

 

 

 

고전은 영원히 아름답다고 하던가? 300년 전의 곡이 이토록 오랫동안 회자되고 있다. 

듣는 사람의 뇌리에 어떻게든 각인되려고 반복적인 리듬만 구사하고, 소모되어 휘발해버리는 요즘 음악들과는 다르다.

 

여하튼 노래를 가만히 듣고있다보니 내 블로그에서 이렇게 직접 노래를 들려주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았더니 의외로 간단하고 멋지게 bgm을 티스토리에 설치할 수 있었다.

 

http://scmplayer.net/

 

이 사이트에 가서 마음에 드는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음악의 이름과, 음악이 있는 url주소를 입력하고 설정하면 해당 노래를 담은 뮤직 플레이어 스크립트가 완성된다. 그러면 그 스크립트를 티스토리 블로그css의 <body> 아래에 붙여넣으면 된다.

 

나는 바흐의 골드베르그 변주곡 한 곡만 넣었다.

유투브 오피셜 영상에서 따온 음원인데다가, 곡 자체가 저작권법에 저촉이 되지 않고

다들 곡이 좋다고 ㅠㅠ 거렸으니까.. ㅎㅎ 설마 문제가 될까.

 

이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보다 좋은 점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노래가 나오고, 글을 쓰는 동안에도 노래가 나온다는 점이다.

^ㅇ^ 덕분에 노래를 들으면서 글을 쓰고 있다. 그래서인지 기분이 매우 좋다. 하핫.

 

 

 

Posted by 비비안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