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AN CAKE

 

저는 핫케이크 베이킹에 대해서라면

10년이 넘는 경력을 가지고 있어요.

 

유치한 이유이긴 한데.. ^^;;

 

 

 

 

어릴때 카드캡터 체리라는 만화를 봤거든요.

초등학생 주인공들이 어쩜 그렇게 요리를 잘하는지.. ㅠㅠ

 

 

 

 

 

 

 

 

 

 

 

 

만화에서 가장 많이 나왔던 홈 베이킹은

팬케이크 베이킹이었습니다.

 

 

 

 

 

 

 

 

 

 

 

팬케이크인 핫케이크는

오븐 없이 팬으로도 만들 수 있으니까요.

불만 조심한다면 초등학생들도 할 수 있답니다.

그만큼 레시피가 간단하답니다.

 

어제는 저도 옛날 생각 나길래 핫케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준비물은 계란2개, 우유280ml, 핫케이크 가루500g(4인 기준), 후라이팬, 보울, 오일 입니다.

저는 이 핫케이크 가루를 샀는데요. 이유는 포장이 뭔가 앤티크 해보여서? -_-;;

 

물론 뚜* 핫케이크 가루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예전에코핫케이크 가루로 핫케이크 만들었는데

준 브라우니 맛이 났었어요. 제가 초코칩을 더 넣긴 했지만.. ^^;;

근데 오뚜*는 포장이 조금 올드한거 같아요.. ㅠㅠ

엉엉... 오뚜*는 포장 디자인을 바꿔라 바꿔라..

 

 

조리법은 핫케이크 가루 뒷면에 적혀있네요.

저는 1kg 짜리를 사서, 가루를 반 덜어내서 썼답니다.

 

 

 

 

 

 

계란을 깨어서 볼에 넣은 후 거품기로 2분정도 젓습니다.

보울 가장자리에 거품이 생성될 정도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우유를 첨가하고 핫케이크 가루를 넣고 저어요.

가루가 뭉치지 않을 정도로 잘 저어야 합니다.

공기기포가 충분히 들어가야 핫케이크가 도톰하게 부풀어요.

 

 

 

 

 

케이크 반죽은 국자로 떠 보았을 때 묵직하게 떨어질 정도여야 합니다.

너무 묽으면 안되요. 저는 할아버지를 드릴 핫케이크를 만드는 것이라서

식감을 보다 부드럽게 만들려고 가루를 정량보다 조금 적게 넣었습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을 약한 불로 달군 뒤에

키친타올로 기름을 두른 후

국자로 반죽을 두 스쿱 떠서 굽습니다.

 

 

 

 

 

 

잘 굽는 방법은 약한불로 은근하게 구워야 한다는 거에요.

그리고 기포가 많이 올라왔을 때 한번에 뒤집어야 뒷면도 깨끗하게 구워진답니다.

 

저는 기름을 깨끗하게 닦지를 않아서 달표면처럼 되었네요.. ㅠㅠ

그래서 다시 구움... ㅠㅠ

 

 

 

 

 

 

완성입니다.

 

메이플 시럽을 뿌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

저는 많이 만들어두고 가족들과 나누어먹었어요.

 

제가 이거 만들면 가족들이 학을뗀답니다.

너무 많이 만드니까 인간 사료같다고.. ㅋㅋ

 

다음에는 다른 맛있는 요리로 돌아올게요~

Bye~

 

 

도움이 되셨다면

view on click~

Posted by 비비안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