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재료로 피부를 예쁘게 가꾸는 방법

How to natural skin care

 

 

 

 

매일 밤 세안후 미스트를 듬뿍뿌린후 충분히 두들겨 흡수시키면 피부진정효과가 뛰어나다.

      

녹차티백을 우려내어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다음 얼굴에 붙이면 붉어진피부가 금새 가라앉고 미백효과가 나타난다.

 

세안후 토너를 얼굴에 잘 바른후 두들겨 흡수시킴 또 토너를 덧바르고 흡수시키기를 7번정도 반복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안색이 밝아진다. 이때 알코올을 함유한 토너는 피하도록 한다.

   

화장솜이나 거즈에 차가운 식염수를 묻혀 얼굴에 10분 정도 놓아주면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트러블을 완화한다.

 

포도즙을 화장솜에 듬뿍 묻힌뒤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 다음날 팩을 하듯 얼굴전체에 올려두면 모공수축과 수분 공급 효과가 있다.

 

와인의 주석산 성분은 피부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와인을 손으로 찍어 바르며 마사지한다.

와인을 충분히 바른후 마사지해야 마찰을 최소화시킬수있다.

2분후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음 찬물로 패팅한다. 개봉한지 오래되어 맛이 변한 와인도 괜찮다.

      

우유는 미백,각질제거,영양공급에 모두 좋은 재료이다. 

얼굴에 바르고 10후 닦아냄 혹은 마스크시트에 우유를 적셔 얼굴에 올려둔다.

 

 

 

 

 

모과는 피부를 청결하게 하는 사포닌과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플라보노이드, 모공을 수축시키는 타닌을 함유하고 있다.

큰 모공을 가진사람들은 모과를 우려낸 물로 팩을 하면 도움이 된다.

 

살구씨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어혈을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 살구씨 가루를 꿀이나 생수에 섞어서 마사지하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든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패치테스트후 사용하도록 한다.

    

흑설탕을 끓여서 액으로 만든다음 온몸에 바르고 샤워 타월로 문지르면 각질제거도 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세안후 캐모마일 오일,네로리오일,로즈오일을 한반울씩 뜨거움 물에 떨어뜨려 스팀사우나를 하면 피부가 투명해진다.

 

여드름이 난 부위에는 라벤더오일을 발라주면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붉은기를 완화시켜 준다.

 

세안 마지막 단계에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두세방울 섞은 물로 헹궈내면 여드름을 예방한다.

    

체에 거른 밀가루에 레몬즙과 요구르트를 섞은 다음 시트 마스크에 적셔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충분히 차가워진 팩을 얼굴에 사용 미백효과가 뛰어남

 

물에 적신 수건을 꼭 짜서 랩으로 싼 다음 전자레인지에 30분간 돌린다. 따뜻해진 타월을 얼굴 전체에 덮는다.

반복하면서 약3분간 온찜질을 계속하고 마사지나 마스크를 하면 피부에 생기가 돈다.

 

아로마 솔트를 넣고 목욕을 하면 스파트리트먼트를 받은것처럼 기분이 좋고 활력이 생긴다.

아로마 솔트를 바닥에 뿌리고 샤워를 할때 뜨거운물은 틀면 아로마스팀이 저절로 생겨 리프레싱효과가 있다.

 

믹서에 간 딸기에 글리세린을 조금넣어 팩을 하면 피부에 생기가 돈다.

스팀타월로 부드럽게 닦아주고 물로 헹굴 때 차가운 우유나 녹차물을 이용하면 미백효과가 있다.

 

 

 

 

 

Posted by 비비안슈 :